본문 바로가기

또네의 여행/강원도

[강릉/교동] 일본가정식, 얼라이브홈(Alive Home) 반전솔직후기

#강릉 교동, 얼라이브홈

강원 강릉시 강릉대로203번길 4-1

TEL) 033-648-4649

OPEN) 11:30~15:00, 17:00~20:00

매주 월요일 휴무

주차장 없음

(코로나로 인해 조금씩 시간이 바뀌는듯 하니 방문전 전화필수!)

4월 임시영업시간 참고하세용

 

 

웨이팅 공간

점심시간이 애매하게 지난 주말이라 그런지

코로나 여파인지 다행히 대기는 없었어요!

 

 

 

직거래 물건 받으러 가기 전에 들린 일본가정식

˝얼라이브홈˝

 

찾아갈 땐 몰랐으나, 여기가 SNS맛집이더라구요?

어쩐지 골목상권인데 사람이 은근 많다.. 했어요 ㅎㅎ

 

주방모습

가게 들어가자마자 왼쪽에 보이는 오픈주방!

열심히 음식을 하고 계셔서 정면에선 못찍었네요 ㅎㅎ

 

 

메인메뉴소개

 

음료 메뉴판

 

 

자리에 앉자마자 메뉴판을 눈으로 빠르게 스캔하고,

마제소바차슈덮밥을 주문했어요!

 

카레도 궁금했지만 전날 점심에 오뚜기 카레를 먹어서 패쓰...ㅋ

 

가게내부모습

작은가게지만, 손님은 가득차고...

주방에선 한분이 분주하게 요리하고 계셔서

시간이 꽤나 오래 걸렸어요 T^T

 

창가 풍경

바쁘신분들이나

골목에 주차해서 신경쓰이시는 분들은

맘편히 식사하긴 힘드실듯...ㅎ

화장실앞 세면대 공간

가게내부 인테리어도 

곳곳에 신경을 쓰신게 보여요!

기다리는 시간을 그나마 즐겁게 보냈네요ㅎㅎ

 

 

메뉴 짜잔!

기다리며 슬슬 예민함이 차오르는데

드.디.어

반가운 메뉴들을 만났어요!

 

받자마자 정성가득한 음식에

기다리던 예민함도,

계란국에 빠진 머리카락도,, 

사르르 풀렸네요 ㅋㅋㅋㅋㅋ

마제소바

계란노른자를 탁 터트리면서

비빌때의 쾌감 ㅎㅎㅎㅎㅎ

재료들이 아낌없이 들어가서 

보기만해도 너무 좋더라구요!

 

 

차슈덮밥

차슈덮밥은 진짜 한입 먹고 

눈이 자동으로 커지는맛!

'오랜시간 공들여 만든 차슈'

라고 설명이 되있던데 고개를 끄덕이게됨ㅎㅎ

 

토핑이 여러가지가 함께나와 

입맛에 따라 골라 올려먹는 재미가 있었어요

 

마제소바 남은 양념에 비빔!

메뉴판에 면요리 시키면 밥을 주신다고했는데,

밥은 미리 안주셔서 달라고 요청하면

반공기정도 바로 덜어서 가져다 주시더라구요!

필요하시면 꼭 요청하세요!

 


제목에서 예고했던 

반전솔직리뷰는 이러합니다.....

 

첫입의 강렬한 감동은

두입,세입,네입,,,,, 먹으며 점점

느끼함과 질림으로 변질되고 .... ㅠㅠ

 

함께 나온 피클과 할라피뇨(?)로 

속을 달래가며 먹어보았으나

결국, 나름 잘먹는 우리 부부는

남기고 나와서 떡볶이 찾으러 떠났습니다ㅎ

 

가게 분위기도 너무 예쁘고 

음식도 너무 정성가득하면서 예쁘고 

딱 SNS용 맛집의 느낌?

 

포스팅 하며 느낀점인데 

배고프면 기다리는것도 힘들어하고

느끼한걸 먹으니 김치 생각이나는

우리 부부는 토종한국인입니다,ㅋㅋㅋㅋ

 

주차한곳 가다가 발견한 '스레기벼리지마시요'

재밌어서 한 컷 ㅋㅋ

 

 

[또네의 여행/강원도] - [강릉/교동] 맛집 추천, 춘천 1번가 닭갈비

불러오는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