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또네의 여행/강원도

[강릉/중앙시장] 먹거리 맛집 추천 1탄!

안녕하세요~^0^

강릉 중앙시장! 매우 유명하죠?

골목마다 건어물, 반찬, 과일, 순대국, 장칼국수 등 

정말 없는거 빼고 다 있는 ㅋㅋㅋㅋㅋ 

규모가 큰 시장이예요!!

 

오늘은 제가 강릉시장을 갈때마다 다시 찾게되는

저의 나름의 맛집을 소개해드릴게요!!

강릉 중앙시장 입구

사진 담긴 모습이 중앙시장의 전체 모습이라고 봐주시면 될것 같아요!

정말 넓죠..?

골목골목이 많아서 시장안에서 길을 잃으실수도....ㅋㅋㅋㅋ

 

중앙시장 입구와 어시장 주차장 입구

중앙시장 입구 옆에는 지하어시장으로 내려가는 주차장 입구가 있어요^^

중앙시장 어시장도 리뷰해놓은게 따로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강릉 중앙시장 공영주차장

5월 31일까지 무료개방 2시간! 

시장 바로 옆에 있는 공영주차장에 마음편히 주차하시고

입구 오른쪽으로 조금만 걸어가시면 시장이 나오니

천천히 구경하며 걸어가시는걸 추천드려요!!

 

강릉 한's 마카롱

마카롱 좋아하신다면 들러보세요 꼭!!!

신기하게도 기름집과 같이 운영을 하신답니다 ㅎㅎ

 

마카롱 종류1

전에 우연히 발견해서 사먹었다가

가격도 착하고 과하게 달지도 않고 맛있어서 또 방문했답니다!

 

마카롱은 총14가지 정도 있어요!! 

그냥 얇은 기본 마카롱이 아닌 뚱카롱의 퀄리티가 좋은데

말도 안되는 가격이 보이시나요..?

마카롱 종류2

저녁에 갔더니 아쉽게도 몇가지는 다 팔렸더라구요 ㅠ..ㅠ

있는 것만 해서 한종류씩 사왔어요!

 

냉동보관하고 저녁 디저트로 아주 맛있게 먹고 있답니다ㅎㅎ

 

꼬끄 후레이크

마카롱 외에도 꼬끄 후레이크가 따로 있더라구요?

나중에 기회되면 이것도 맛봐야겠어요 ㅎㅎ

 

시나미 수제 닭꼬치

저는 여기가 벌써 세번째 방문!!

처음 맛본 뒤 너무 맛있게 먹어서 갈때마다 먹고 있어요 ㅋㅋㅋ

중앙시장 닭꼬치

이날은 7시 좀 넘어서 갔더니 벌써 가게들이 문을 다 닫고

닭강정집이랑 여기만 열었더라구요ㅠ.ㅠ

 

'여기가 맛집 두 번 먹는다' 이거 인정입니다 ㅋㅋㅋㅋ

저희 닭꼬치 주문하고 기다리고 있는데 

외국인 서너분이 오시더니 주문하시더라구요?

사장님이 외국인 지금 3일 연속 오고있다며 ㅋㅋㅋㅋ 

엄청 자라스러워 하셨어요 ㅎㅎ

 

메뉴판

닭꼬치 4,000원!

(브라질 냉장 닭다리살 주인이 직접 꽂습니다)

이거에 자부심이 강하셔요 ㅎㅎ 아드님이 하신다는것 같더라구요?

 

염통은 아직 한번도 안먹어봤는데 나중에 먹어보고 알려드릴게요!

 

소스는 매운맛 중간맛 데리소스 3가지이고 소금구이도 가능해요!!

 

마감준비 하시다가 저희 주문 받아주셨던건데..

그 뒤로 손님이 계속 오셔서 늘어가는 닭꼬치 갯수...ㅋㅋㅋㅋㅋ

이모님이 다시 장사 셋팅하시며,, 가야되는데 문 닫다가 이게 무슨일이냐며 ㅋㅋ

엄청 털털하시고 성격 좋으셔서 여기 가면 기분이 덩달아 좋아요ㅎㅎ

 

알립니다!!!

닭꼬치는 빼서 통에 담아주시는데 이거 진짜 너무 좋아요 !!!!

젓가락으로 먹는데 너무 편해요 정말 ㅎㅎㅎ

추하게 얼굴에 안묻히려고 안간힘 안써도되요 ㅋㅋㅋ

 

매운맛은 맵다는 문구에 무서워서 한번도 안먹어봤어요..

앞으로도 안먹을 매운맛 ㅎㅎ

중간맛도 맛있게 매콤해서 딱 좋아요!! 

저는 데리야끼보다 중간맛이 안질리고 맛있더라구요~

 

꼬치에서 빼는거 찍으려고 했는데 너무 빠르심...ㅋ.ㅋ

깔대기로 쏙! 빼서 컵에 담아주셔요ㅎㅎ

소스도 아낌없이 담아주시고!

무채랑 부추까지!

저는 무채랑 먹는게 목도 안막히고 좋아서 많이 달라고 했더니

남기지만 않으면 얼마든지 주신다며 더 담아주셨어요^0^

덕분에 무채로 뒤덮힌 닭꼬치 ㅋㅋㅋㅋ 

무는 새콤달콤! 쌈무의 맛이라고 생각하심되요!

 

비릿한 비계 없이 닭꼬치 살도 통통하고,

소스랑 무쌈, 부추에 뒤섞여 같이 먹으면 환상입니다ㅜ.ㅜ 

중간맛 강추예요!

 

중앙시장 이화국수

닭꼬치만 먹고 집에가긴 아쉬워서 시장안을 돌아다니다가

이화국수 본점에 방문했어요! 2호점도 있더라구요 ㅎㅎ

이화국수 메뉴판

정말 기분좋은 메뉴판 가격입니다 ㅎㅎ

제일 비싼게 4천원이라니! 

요새는 만원 한장으로 배채우기 힘든데 여기는 

메뉴3개도 가능합니다ㅜ.ㅜ

 

저희는 이거 먹고 3차로 맥도날드 가기로 해서... ㅋㅋㅋㅋㅋ

간단히 장칼국수랑 김밥을 주문했어요!

 

이화국수 장칼국수

한 그릇에 3천원! 정말 푸짐하죠?

전에 다른집에서 장칼국수를 처음 먹어봤는데 

너무 맛있어서 주문했어요! 

 

그땐 달달칼칼 해서 첫맛이 강하고 먹을수록 물리는?

그런맛이었는데 여기는 슴슴하니 물리지 않고 

먹을수록 매력있는 국물 맛이었어요!!

 

이화국수 김밥

김밥을 받자마자 음..? 뭔가 길쭉한 느낌?ㅋㅋㅋㅋ

세어보니 12조각이더라구요 ㅎㅎㅎ

저는 싱겁게 먹는편이라 제입에는 살짝 짰는데

남편은 너무 딱 맛있다며 잘 먹었어요 ㅎㅎ

 

기분좋게 장칼국수랑 김밥까지 먹고 5천원.. 

현금결제라고 하시는데 기분이 나쁘지 않고 뭔가 죄송한 느낌이랄까요 ㅋㅋㅋ

 

강릉 중화짬뽕빵

이전에 중화짬뽕빵이 맛있다는 글을 보고 나중에 먹어봐야지.. 했는데

시장을 지나 나오는 순간 눈에 보이던 짬뽕빵집!!!

흥분하며 얼른 달려갔어요 ㅋㅋㅋ

중화짬뽕빵 메뉴판

빵은 총 6종류! 가격은 3천원!

불짬뽕빵이 제일 먹고 싶었는데 없었어요 ㅠㅠ

뭐가 제일 잘 나가는지 물어보니 골고루 나간다고 하시더라구요..

고심 끝에 고른 '고추잡채 소보루' '체다크림 짬뽕크로켓'

강릉 중화짬뽕빵 보관방법

방부제가 들어있지 않아서 유통기한이 짧다고 하네요!

안에 재료가 들어있는 조리빵은 유통기한이 보통 짧으니

빨리 먹는게 가장 좋아요ㅎㅎ

 

고추잡채소보루빵

고추잡채의 칼칼함을 바랬는데 빵한테 너무 많은걸 바랬나요...

고추잡채 냄새는 나는데 약간 애매한 맛..?

기대를 너무 했는지 조금 실망스러웠어요 ㅜ.ㅜ

체다크림짬뽕크로켓

속을 보자마자 당황당황 ㅋㅋㅋㅋㅋㅋㅋ

질감이... 연유에 전분물을 묽게 탄듯한 질감..?

일단 먹어보자하고 먹어보니...ㅎㅎ

엄청청청 달았어요... 물컹미끄덩한 느낌에 

이게 가격이 얼마였지....?하고 남편한테 다시 물어봤네요 ㅋㅋㅋ

기대가 크면 실망도 큰법.... 

빵 되게 좋아하는데 결국 다 못먹고 남겼어요.. ㅋㅋㅋㅋㅋ

 

 

앞으로도 중앙시장을 자주 갈것 같으니 하나씩 다 정복해봐야겠어요!

여러분들은 참고하셔서 맛있는것만 골라서 드세요 ㅎㅎㅎ

 

 

[또네의 여행/강원도] - [강릉/중앙시장] 강릉 볼거리 어시장 횟집

 

[강릉/중앙시장] 강릉 볼거리 어시장 횟집

강릉 중앙시장을 여러번 다니면서 지나치기만 했던 어시장을 처음 방문했다. 어시장 지하로 내려갈 수 있는 이정표와 계단이 곳곳에 있어 찾기 어렵지는 않을것 같다. 중앙시장 어시장 맵(?)을 보면 가게가 정-..

ttone-lif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