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또네의 육아

[임산부 혜택] 맘편한 KTX, 임산부 KTX 예약 (특실로 업그레이드!!)

오늘은 임산부 혜택, KTX편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임산부라면 일반실에서 특실로 동반 1인까지 

무료 업그레이드가 된다는것! 알고계셨나요?

 

우선 임산부 등록을 해야하는데요, 방법은 두 가지랍니다-

1. 홈페이지에서 등록하기

2. KTX 직접 방문하여 등록하기

 

이때 공통으로 필요한 준비물은 산부인과에서 받은 '임신확인서'

여기에 적힌 예정일로 등록되며 출산 후 1년까지 혜택이 가능하답니다!

 

산모수첩으로는 대체가 안되니 꼭 임신확인서 받으시고, 방문등록은 신분증도 꼭!! 가져가세요^^

 

저는 홈페이지에서 자꾸 오류가 나서 직접 방문하여 등록했는데 엄청 빨리 처리되더라구요~

 

한가한 평일에는 쉽게 자리를 예매할 수 있지만 이동이 많은 날에는 

예매가 힘들수도 있으니 여행전에 미리 임산부 등록 해두시고 예매까지 해두시는게 좋아요!

 

 

 

이번에는 어플로 예약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여기서 중요한것!

예매로 넘어가기 전에 열차시각, 운임요금, 좌석선택까지 꼼꼼히 확인하신 후에

예매버튼을 눌러주세요! 좌석 선택 안하고 예매버튼을 눌렀다가 다시 뒤로가기 하고 

예매하려고 하니 오류가 나서 안되서 우왕좌왕했답니다..ㅎ

 

한번에 깔끔하게 예매하시려면 꼭 좌석먼저 선택하시고 예매하기 눌러주세요!!

 

특실에선 간단한 간식이 제공되는데요, 기차마다 제공되는 방법이 다르더라구요?

강릉 KTX는 좌석 맨 뒷쪽으로 가니 자유롭게 가져갈 수 있도록 꺼내져 있었어요!

가져다 주시는곳도 있고 물이 자판기에 들어있어서 시원하게 먹을 수 있는곳도 있으니

어디 숨어 있는지 잘 찾아서 꼭 혜택 받으세용^^

 

의자 공간도 널찍하고 온도도 습도도 너무 쾌적해서 좋았는데 콘센트까지 있네요 ㅠ.ㅠ

일반실 요금으로 특실 제공 받는거 ..... 너무 좋으니 여행가시는 맘님들 꼭 이용하세요!!

 

그리고 특실은 일반실보다 사람이 없어요!!! 

코로나가 많이 잠잠해지기는 했으나 서울까지 가는게 내심 조심스러웠는데

사람이 없어서 몸도 마음도 편하게 다녀왔답니다^^

서울 가며 강릉에서 유명한 빵집에 들러 빵을 이것저것 사고 나는 소세지빵 ㅎㅎ

가루에서 유명한 엉덩이빵이 맛있던데 나중에 빵지순례 가야겠네요^^ㅋ

 

 

[또네의 육아] - 베이비스토리 베이비키트 신청후기(예비맘.출산맘 꼭 보세요!)

 

베이비스토리 베이비키트 신청후기(예비맘.출산맘 꼭 보세요!)

짜잔!!! 오늘은 예비맘님들, 출산맘님들을 위한 꿀정보를 가지고 왔어요 ㅎㅎ 출산을 준비하며 알게된 #임신키트 혹은 #출산키트 공짜 좋아하면 대머리 된다고 하지만.. 공짜 싫어하시는분들 없�

ttone-life.tistory.com